‘상반기 공약사업 추진사항 보고회’서 강조
민선8기 공약사항 순조롭게 추진

[경남=뉴스프리존]강맹순 기자= 거제시는 3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민선8기 출범 이후 시민과의 약속 이행을 위한 상반기 공약사업 추진사항 보고회를 가졌다.

박종우 시장 주재로 열린 보고회는 부시장, 국소장, 공약 관련 부서장과 시민을 대표한 공약이행평가단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추진현황 점검, 문제점 분석, 대응 방안과 향후 계획 등을 함께 논의했다.

31일 거제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박종우 시장 주재 상반기 공약사업 추진사항 보고회 모습.(사진=거제시)
31일 거제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박종우 시장 주재 상반기 공약사업 추진사항 보고회 모습.(사진=거제시)

시는  '시민중심 희망의 새로운 거제'를 핵심 기조로 ▲시민만족 신뢰행정 ▲혁신성장 활력경제 ▲지속가능 문화관광 ▲차별없는 맞춤복지 ▲100년거제 디자인의 5대 목표 아래 92개 공약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KTX 역세권 조성 민관 협의체 운영 ▲개방형 감사관제 도입 ▲지반공동화 및 침하관련 선자산 임도 배수시설 증설 공사 ▲장승포 외항 방파제 민간협의회 운영 ▲조선소 외국인 노동자 쿼터제 완화 ▲(모바일)거제사랑상품권 확대 운영 ▲문동저수지 주변 숲길 조성 등 총 7건의 사업을 완료했으며, 완료 후에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지속 추진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현재 상동 제2소공원 옹벽배수로 정비공사 80% 이행 등 총 75건의 사업이 정상추진 중으로 올해 상반기 기준 공약이행률이 27.4%로 나타나 민선8기 박종우 시장 공약사항은 순조롭게 진행될 전망이다.

박종우 시장은 “행정절차이행, 시기 미도래 등으로 부진한 사업들에 대해 정부․경남도․유관기관 등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해 사업의 완성도를 높여줄 것”을 당부하면서 “공약은 시민의 희망을 담은 시민과의 약속이다.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로 더 큰 거제 미래 100년의 튼튼한 토대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시민 평가단으로 참석한 윤석봉 공약이행평가단장은 “공약 만족도를 무시하고 이행률에만 집착해서는 안된다”며 “시민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함께 힘을 합쳐 지속가능한 공약을 실천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