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프리존] 김일환 기자= 63빌딩과 롯데월드타워에서만 볼 수 있었던 수직 마라톤 행사가 대전 동구청사에서 열렸다.

63빌딩과 롯데월드타워에서만 볼 수 있었던 수직 마라톤 행사가 대전 동구청사에서 열렸다.(사진=동구)
63빌딩과 롯데월드타워에서만 볼 수 있었던 수직 마라톤 행사가 대전 동구청사에서 열렸다.(사진=동구)

대전 동구는 환경의 날을 앞두고 탄소중립 실천 운동 확산을 위해 1일 오전 10시 제1회 동구청사 O2 RUN을 개최했다.

O2 RUN 행사는 동구청사 계단을 활용해 1층부터 12층까지 걸어서 두 바퀴를 완주하는 수직 마라톤으로, 행사 이름은 코스 형태와 완주 횟수를 의미함과 동시에 탄소중립 실천은 산소처럼 꼭 필요한 활동이라는 뜻으로 지어졌다.

이날 행사는 탄소중립 실천 다짐 서약, 퍼포먼스, 몸풀기 체조, O2 RUN, 탄소중립 이벤트 참여 순으로 진행됐으며, 동구의회 의원,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단체, 바르게살기운동 동구협의회, 통장협의회, 시장 상인회 등 각계 각층에서 탄소중립 실천에 동참해 의미를 더했다.

또 커피박 화분 만들기, 천연모기퇴치제 제작 체험 등 각종 환경 체험 프로그램 운영에 대전환경운동연합과 대전환경교육센터, 탄소중립 중점학교인 보문고등학교가 함께해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박희조 청장은 “잠깐동안 힘들긴 했지만 그 힘든 순간이 미래를 위한 잠깐의 힘듦이라고 생각한다. 우리 아이들과 미래를 위해 생각해 보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오늘 행사를 계기로 더 많은 구민들이 탄소중립 실천에 동참해 주시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작년부터 공직자를 중심으로 일회용품 줄이기 등 9개 과제를 추진하고 있으며, 지역 내 탄소중립 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어린이집 릴레이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탄소중립 실천운동 확산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