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올 하반기 자율주행자동차 시범운영지구 선정

[인천=뉴스프리존]김경은 기자=인천시가 국토부가 미래차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올 하반기에 지정하는 '자율주행자동차 시범운영지구'로 선정받기 위한 준비작업에 본격적으로 착수했다.

인천시는 2일 시청 신관 회의실에서 자율주행 관련 각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자율주행 민·관·학 협의체’ 위원들을 위촉하고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시는 이에 앞서 ‘자율주행 시범운행지구’지정 신청을 위해 다양한 노선에 대해 타당성 검증 및 최적 노선에 대한 운영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을 추진 중에 있다.

자율주행 민·관·학 협의체는 인천시에서 추진할 자율주행 사업분야에 대한 자문 및 조언 수행 기구다.

2일 열린 첫 회의에서는 ‘자율주행자동차 시범운행지구 운영계획 수립’과 ‘자율주행자동차 시범운행지구 운영·지원을 위한 조례’ 제정에 대해 논의했다.

자율주행 시범운행지구는 자율주행 자동차의 연구와 시범운행을 촉진하기 위해 규제특례가 적용되는 구역을 말한다. 

국토교통부는 오는 2027년까지 세계 최초로 완전자율주행 전 단계인 고도자율주행인 레벨4 자율주행자동차를 상용화해 전 세계 자율차를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