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고유빈)은 지난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동부 관내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마음으로 전해요 영상 편지 공모전'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개인과외교습자의 건전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고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오는 9월 4일까지 3주간에 걸쳐 개인과외교습자를 대상으로 특별 점검에 나선다. 사진은 대전동부교육지원청사 전경./ⓒ대전시교육청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이 지난달 동부 관내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마음으로 전해요 영상 편지 공모전'을 개최했다.(사진=대전동부교육지원청)

'마음으로 전해요 영상 편지 공모전'은 인성교육과 연계해 학생이 고마운 분에게 사랑과 감사, 존경하는 마음 등을 영상 편지로 전달함으로써 받는 사람에게 감동을 주고 서로 공감하며 소통하는 인성함양 캠페인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에서 학생 작품을 심사하여 우수작품을 선정해 선정된 작품 초․중학교 학생 작품 49편을 교육지원청에 제출했으며 교육지원청에서는 학교에서 제출된 우수작품을 심사해 학생 19명과 지도교사 8명에게 교육장상을 수여하고, 우수작품은 인성교육 활성화를 위한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고유빈 교육장은 “이 공모전을 통해 상대방에게 사랑을 표현하는 것에 익숙하지 않은 학생들에게는 할머니, 부모님, 선생님 등 고마운 사람에게 감사 표현의 기회를, 영상을 받은 사람에게는 감동과 사랑의 선물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사랑하는 마음, 고마운 마음을 나누는 활동을 통해 바른 인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효․인성 나눔 프로그램들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