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재명 포항시 감염병대응본부장, 포항시 시민상 수상자로 선정

[경북=뉴스프리존]장상휘 기자= ‘2023 포항시민의 날 기념식’과 ‘제14회 포항시민 체육대회’가 오는 10일 포항종합운동장에서 동시 개최된다.

포항시청 전경.(사진=포항시)
포항시청 전경.(사진=포항시)

6일 경북 포항시에 따르면 이번 시민의 날 기념식은 엔데믹 선포 이후 완전한 일상 회복 단계에서 대규모로 개최돼 더욱 큰 의미가 있으며 포항시민 체육대회와 동시 개최로 다채로운 행사를 운영해 전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기념행사로 만들 계획이다.

1부 시민의 날 기념식은 읍면동별 선수단 입장을 시작으로 시민헌장낭독, 시민상 시상, 성화 점화, 시민의 노래 제창,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된다.

시정 발전과 밝고 건전한 시민사회 조성에 대한 공적이 뛰어난 사람에게 수여되는 ‘포항시 시민상’은 시민상 심의위원회의 심의 결과 강재명 포항시 감염병대응본부장이 수상자로 선정돼 이날 상을 전달할 예정이다.

2부 행사인 제14회 포항시민체육대회는 ▲단체 줄다리기 등 6종의 읍면동 대항 경기로 치러지는 명랑운동회 ▲시민화합 한마당 ▲시상식 순으로 진행된다.

한편, ‘포항시민의 날’은 지난 1962년 6월 12일 포항항이 처음 개항했던 날을 기념해 2004년부터 지정됐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