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병일 기자= 경북 청송군이 최근 전국 규모의 체육대회를 연이어 유치.개최하며 대회 열기를 몰아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제12회 청송군수배 전국산악자전거대회 당시 현장 모습.(사진=청송군)

12일 청송군에 따르면 지난 3월부터 '2023 전국 고등축구리그(경북, 대구권역)'를 유치해 청송군민운동장 및 진보생활체육공원에서 오는 11월까지 경기를 진행하고 있다.

이어 지난 4월에는 2023 대한배드민턴협회장기 전국종별배드민턴 선수권대회가, 6월 들어서는 제32회 회장기 전국 중.고등학교 검도대회, 제28회 경북도지사기 생활체육 탁구대회가 연이어 개최됐으며 오는 14일에는 제2회 청송군 파크골프협회장기 파크골프대회가, 17~18일에는 제13회 청송군수배 전국산악자전거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제1회 청송군 파크골프협회장기 파크골프대회 당시 모습.(사진=청송군)

특히 이들 대회가 열릴 때마다 선수, 가족, 대회 관계자 및 임원 등 많게는 1000여 명이 청송을 방문해 숙식을 해결하며 지역 관광지도 찾고 있어 청송의 도시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가 하면 지역 경제에도 활력을 불어넣는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보이고 있다.

또한 앞으로도 2023 청송사과 트레일런, 2023 청송사과배 전국테니스대회, 경북협회장배 생활체육 및 경북학생체육 탁구대회 등 각종 전국 및 도 단위 규모의 여러 체육대회가 개최되면 이러한 효과는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윤경희 군수는 "청송은 각종 체육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단 맞이로 주말이 더 분주하다"며 "많은 체육인들이 청송에서 최고의 기량을 발휘하고 아울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시설물 점검 및 안전관리 등 대회 관련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