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안데레사 발행편집인 특별취재반 지휘 9개국 대사들과 전야 행사 격려
주한 대사외 외교관들 한지중의 장인 명장과 화성지역 소공인들 제품 관심
1만 8000여신 전설 스토리텔링과 영상콘텐츠 제작해서 관광객 유입 효과 과제

[제주특별취재반=뉴스프리존] 안데레사/김경훈/김정순/김현태= K문화 콘텐츠로 개발된 서귀포문화재야행 취재를 위해 특별취재반을 구성했습니다.   

대박을 예고했지만 아쉽게도 2박3일 일정중에 마지막날 비가와 행사가 취소되는 바람에 피날레를 장식하지 못했습니다. 특히 자구리공원에는 한국지역경제살리기중앙회가 행안부에게 위임을 받아 선정한 장인명장과 화성시도시형소공인협의회 소속 소공인들의 제품 전시전은 판로개척과 실속있는 축제라는 첫 시도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2023 서귀포문화재 야행에는 9개나라 23명의 대사님과 외교관 가족들이 함께해서 의미가 깊었는데요,  이 행사장에서 만난 사람들을 인터뷰 했습니다. 보시죠.

(김희현 정무부지사/제주특별자치도)
-"특히 제주 여성의 강인한 공동체를  갖고 있는 제주해녀와  또 제주의 칠머리 영등굿이라고 그러한 문화도 자랑하고 싶습니다.

Q. 곡물신 자청비가 뭐죠?
(인터뷰 조민경 모델/자청비 분장)  
-" 농사의 신이라구요. 옛날에 한 마을의  김부자 집 따님으로 태어났다가 하늘나라 옥황상제 아들인  김도령을 만났어요.   한참 있다가  결혼을 하게 됐는데 옥황상제님이 선물로 토지를 주냐? 아니면 원하는게 뭐냐? 물어보니까 그러면 곡식을 달라 해가지고 5가지 곡식중에  자청비가 저 세상에 4개를 들고 가서  농사를 지었는데 깜빡 잊고 메밀 한 가지를 안가져와서 다시 올라 가셨어요. 그래서 그 메밀을 가지고 와서 제주도에  현재 가장 유명한 메밀농사의 원천이 아마 자청비라고 그렇게 알고 있습니다."
Q.자청비와 나는 어떤 관계일까요?
-"아.. 저의 성격하고 너무 좋은 것 같아요. 농사의 신이지만,  자청비가 같은 여자지만 속은 아주 남자 같은 그런 성격이거든요. 아주 강인하고 메밀이 척박한 밭에서도  꿋꿋이 잘 자랄수 있는 게 메밀이에요. 자청비 성격도 메밀하고  똑같은 것 같아요."

Q. 대사님! 서귀포문화재 야행에  참여하시니 어떠신가요?
(인터뷰 아이다 이스마일로바 주한대사/키르키즈 공화국)  -"너무나 아름답고, 너무나 재미있고,  한국의 전통 문화를 알고 싶어 직접 봤습니다.   춤도 봤고. 노래도 듣고, 그리고 서귀포문화재 야행의 행사에 많이 방문하겠다고  믿습니다. "

Q. 축제 중에 장인 명장들의 제품전시에  대해 어떤 의미가 있는지?
(인터뷰 김경배 회장/한국지역경제살리기중앙회)  -"저희가 장인 명장을 발굴하고 외부 첫 행사를 서귀포에서 초청받아  갖게 되었습니다. 물론 다들 완벽하진 않지만 그래도 이렇게 나와서 홍보할 수 있었고
여러가지 또 미숙한 점을 보완해서 앞으로 우리 장인 명장들 물건 상품들이 널리 알려지고 또 오늘  전 세계 대사님들이 오셔서 또 관심도 가져주시고 그래서 굉장히 의미가 컸다고 생각합니다."

Q. 지금 의료용 전동침대를 가지고  전시에 나오셨는데요 간단히  설명을?
(인터뷰 임상균 대표/성심ENG)  -"우리 성심ENG(주)는 보건복지부에 등록되어 있는 침대이고, 또 국내의 시장에 널리 알려져 있는 그런 (의료용) 침대입니다. 그리고 지금 오늘 행사에 대해 말레이시아 대사, 체코 대사 등 여러 대사님들이 우리 침대를 호감을 많이 가지고,  구매를 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Q. 그렇다면 오늘 홍보 효과를 얻었다고 생각하십니까? -"예. 아주 만족스럽게 생각합니다."

(중문중학교 이재호 임평강 박시영 외)
-" 자구리공원은? 예쁜 바다들, 시원한 물, 바가 예뻐서 사람들이 많이 오는 곳, 예쁜하늘"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