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뉴스프리존]김예원 기자= 5일, 상조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프리드라이프 2위 교원라이프 3위 대명아임레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1개 상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3년 6월 5일부터 2023년 7월 5일까지의 상조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3,424,5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6월 상조 브랜드 빅데이터 2,938,361개와 비교해보면 16.55% 증가했다.

그런데 상조에도 만기전에 해약을 하거나 개월 수를 채우지 못하면, 손해를 봅니다. 관련, 차 후에 보도 하는것으로 하고, 2021년 상조업계 선수금 규모는 2018년부터 4년간 선수금 규모는 4조 7728억원에서 2조원이 증가했고, 가입자 수는 516만 명에서 700만명으로 증가했다. 상조 시장은 대형사 중심의 견실한 성장이 이뤄지고 있으며, 비대면 경제 활성화에 따라 상조상품 가입 경로가 다양해졌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상조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2023년 7월 상조 브랜드평판 순위는 프리드라이프, 교원라이프, 대명아임레디, 예다함상조, 보람상조라이프, 보람상조개발, 보람상조피플, 보람재향상조, 효원상조, 더리본, 부모사랑 순으로 나타났다.

상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프리드라이프 브랜드는 참여지수 165,116 미디어지수 169,878 소통지수 209,615 커뮤니티지수 246,0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0,686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68,587과 비교해보면 18.26% 상승했다.

2위, 교원라이프 브랜드는 참여지수 112,545 미디어지수 158,401 소통지수 174,903 커뮤니티지수 150,8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6,74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28,175와 비교해보면 5.00% 하락했다.

3위, 대명아임레디 브랜드는 참여지수 135,460 미디어지수 117,786 소통지수 125,279 커뮤니티지수 130,9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9,503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56,831과 비교해보면 11.53% 상승했다.

4위, 예다함상조 브랜드는 참여지수 61,378 미디어지수 67,646 소통지수 144,130 커뮤니티지수 167,3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0,49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14,334와 비교해보면 40.14% 상승했다.

5위, 보람상조라이프 브랜드는 참여지수 113,598 미디어지수 33,396 소통지수 38,557 커뮤니티지수 62,9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8,48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99,666과 비교해보면 24.4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상조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프리드라이프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상조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상조 브랜드 빅데이터 2,938,361개와 비교하면 16.5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50% 하락, 브랜드이슈 0.54% 상승, 브랜드소통 42.63% 상승, 브랜드확산 35.17%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한 상조 브랜드는 프리드라이프, 교원라이프, 대명아임레디, 예다함상조, 보람상조라이프, 보람상조개발, 보람상조피플, 보람재향상조, 효원상조, 더리본, 부모사랑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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