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14개국 30명의 대학생들에게 진주의 문화와 역사, 전통을 알려

[경남=뉴스프리존]이재화 기자= 트리 풀 사회적협동조합이 마련한 2023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 '진주투어'를 성황리에 마쳤다.

세계 14개국 대학생 진주시청 방문 모습.(사진=독자)
세계 14개국 대학생 진주시청 방문 모습.(사진=독자)

이번 행사는 진주지역 대학생들이 진주를 방문하는 세계 14개국 30명의 대학생들에게 진주의 문화와 역사, 전통을 알리며 국제문화교류를 위한 목적으로 트리 풀 사회적협동조합이 주최, 진주문화원이 주관했다.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의 성공적인 행사를 위해 6월 중 진주 대학생 자원봉사자를 모집했고, 그 중 선발된 50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알찬 진주투어를 위해 7월 초 1. 2차 워크샵을 가지며 모든 프로그램들을 직접 기획하고 진주의 명소들을 사전답사하며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21일 당일 행사는 진주시청 문화강좌실에서 마련됐으며, 신종우 진주부시장 및 시 관계자들이 대학생들을 환영했다.

이 자리에는 김길수 진주문화원장, 장창운 트리 풀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한국을 포함한 15개국 대학생 90여명, 유관기관을 비롯한 협.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내빈소개, 트리 풀 사회적협동조합 이현목고문의 행사 취지 및 사업개요 발표, 신종우진주부시장의 환영사, 진주캐릭터하모인형증정, 팀별대면식, 기념촬영 순으로 성대한 환영식을 열었다.

신종우 부시장은 “문화예술의 도시 진주를 방문하는 세계 14개국 30명의 청소년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특히 브라질 쌍파울로우에 있는 한국문화원에 K-컨텐츠 진주실크유등을 전시하고 있는데 브라질에서 열풍을 일으키고 있어 브라질 청소년 3명은 더 친근하다”며 “이 행사가 문화매력도시 달성에 큰 역할을 하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계 14개국 대학생 진주투어 현장.(사진=독자)
세계 14개국 대학생 국제문화교류 페스티벌 현장.(사진=독자)

이어 경상국립대학교 칠암캠퍼스 본관 대강당에서 14개국 청소년과 함께하는 국제문화교류 페스티벌을 열어 진주시 청소년 및 외국인 관람객과 일반시민들 200여명이 참석해 세계인이 하나 되는 글로벌 공연을 선사했다.

다음날인 22일에는 진주성, 국립진주박물관, 지수 승산 부자마을, K-기업가정신센터, 논개시장 등 진주명소를 방문하고, 이어 K-디저트 만들기와 진주시에서 펼쳐지는 팀별 스케빈져 헌트 게임으로 진주시의 주요 시장과 지하도상가와 문화유적지에서 즐겁고 내실있는 체험을 했다.

김길수 진주문화원장은 “진주에 있는 많은 문화유산을 관람하며 그 역사와 예술적 의미 깊게 느끼는 즐거운 진주투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 국제문화교류에 대한 적극 관심을 가지고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트리 풀 사회적협동조합은 여성. 청소년에게 올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서 가정과 학교, 사회에서 직면하는 문제들은 사고, 절제, 교류하며 해결하도록 교육하고, 다양한 컨텐츠를 연구ㆍ개발해 보급하기 위해 여성가족부 인가로 설립된 공익법인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