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칠승 수석대변인 "장모 법정구속, 처남 재판받게 됐는데 침묵 일관" 맹비난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19일, 윤석열 대통령 처가를 둘러싼 ‘양평 공흥지구 개발 특혜 의혹’과 관련해 윤 대통령 처남 김모(53)씨가 불구속기소 된 것을 두고 “윤석열 대통령은 ‘대통령 처가 게이트’에 대해 국민 앞에 사과하고 국민의힘은 대통령 처가의 의혹을 씻어주기 위해서라도 국정조사를 수용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권칠승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이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권칠승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이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권칠승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 소통관 브리핑에서 "지난달 말 현직 대통령 장모가 법정 구속되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졌고, 이번엔 처남이 재판을 받게 됐는데도 대통령과 대통령실은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윤석열 대통령 처가의 양평 공흥지구 특혜 의혹과 관련, 검찰이 대통령 처남이자 시행사 실소유주 김 모씨를 불구속 기소했고 경찰이 송치한 ‘사문서 위조와 행사’ 혐의에 ‘공무집행방해’ 혐의를 추가 적용해 재판에 넘긴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검찰은 김 씨가 개발부담금을 줄이려는 의도로 공사비를 부풀린 위조 서류를 제출해, 양평군의 행정 업무를 방해했다고 판단한 것”이라면서 “윤석열 대통령은 언제까지 무책임하고 무성의한 태도를 보이려고 하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민께 소상히 해명하고 사과하는 게 싫은 것입니까? 아니면 처가 문제라서 철저한 수사와 엄정한 처벌을 입에 올리지 못하는 것입니까?”고 따져 물었다.

특히 권 수석대변인은 “지난 대선 기간 불거진 공흥지구 특혜 의혹은 양평군청이 공흥리 일대 2만여㎡ 개발을 맡은 윤 대통령 처가 소유 회사에 사업 시한 연장, 개발부담금 감면 등의 혜택을 줬다는 게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이와함께 “허위 공문서를 작성해 사업 기간을 연장해 준 양평군청 공무원 3명은 지난 6월 기소됐는데, 이 중 안 모 국장은 최근 또 다른 대통령 처가 특혜 논란이 터진 서울-양평 고속도로의 종점 변경안을 제시한 총괄 책임자로도 알려져 있다”며 “이 정도면 ‘양평군청-처가 카르텔’이라 해도 손색이 없다”고 주장했다.

권 수석대변인은 “도대체 ‘윤석열 대통령의 처가 게이트’, 그 막장의 끝은 어디입니까?”라면서 “양평에서 무엇을 획책하고 얼마나 노린 것입니까? ‘서울-양평 고속도로 종점 특혜 의혹’ 국정조사는 피할 수 없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