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최미숙 기자= 밀양시가 오는 16일 오후 2시부터 9시까지 동가리의열거리 입구에서 청년의 날 기념 ‘생생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밀양시 청년의 날 기념 생생 페스티벌 포스터.(사진=밀양시)
밀양시 청년의 날 기념 생생 페스티벌 포스터.(사진=밀양시)

청년의 날은 매년 9월 세 번째 토요일로, 청년의 권리보장과 청년발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청년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제정된 법정기념일이다.

밀양시는 뜻깊은 청년의 날을 맞아 제1회 청년의 날 기념행사를 기획했다.

생생 페스티벌은 내일동 원도심 전통시장과 다양한 청년단체, ㈜밀양물산 등의 협업을 통해 청년과 시민이 함께 즐기고, 지역상권을 활성화할 수 있는 행사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청년의 날 기념식, 청년 먹거리∙체험∙정책홍보 부스, 밀양수제맥주 시음회, 농산물직거래판매, 뷰티체험, 스케빈저 헌트, 청년 버스킹∙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준비돼 있으며, 많은 시민들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청년행사 체험쿠폰도 선착순에 한해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구인구직부스를 운영해 희망하는 청년에 한해 모의면접∙취업컨설팅을 진행하며, 밀양시를 대표하는 기업(삼양, 화영, 선인, 아산)이 참여해 현장면접을 거쳐 청년 채용의 기회까지 제공한다.

단순히 먹고 즐기는 행사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한 단계 더 나아가 미취업청년들이 면접 등의 취업활동을 사전에 경험하고, 취업까지 이룰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생생 페스티벌을 통해 시민들이 청년∙청년정책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밀양시의 미래인 청년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생생 페스티벌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밀양시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일자리경제과 청년정책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