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개 읍면 명소와 농특산물 명칭 찾기…내달 14일까지 군청 홈페이지

[경남=뉴스프리존]손승모 기자= 하동군이 주민참여 홍보 행사를 통해 도시브랜드 각인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해 15일부터 한 달간 국민을 대상으로 도시브랜드 ‘별천지 하동’ 별별이벤트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도시브랜드 '별천지 하동' 이미지.(사진=하동군)
도시브랜드 '별천지 하동' 이미지.(사진=하동군)

‘별천지 하동’은 전국 공모와 5차례에 걸친 군민 선호도 조사를 통해 군민의 공감과 선택으로 선정된 최초 하동군 도시브랜드이다. 

지리산·섬진강·남해바다를 품고 있는 하동의 지역적·문화적 특성을 함축하고 누구나 쉽게 기억하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하동의 잠재적 가치를 내포하고 있다.

그 이미지는 13개 읍·면의 명소와 농특산물이 무지개빛 하나의 동그라미로 어우러져 하동군을 형상화한 것으로 하동을 대표하는 이미지 22개를 상징화했다.

이벤트는 군청 홈페이지 군민제안->하동군도시브랜드 별별이벤트 게시판에서 본인인증 절차 후 별천지 하동 이미지 안에 13개 읍·면의 명소와 농특산물을 찾아 15개 이상 명칭을 열거하면 된다.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해 1만원권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0월17일 홈페이지에 게재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도시브랜드 ‘별천지 하동’의 인지도 제고를 위해 군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군청 홈페이지 중 하동소개, 상징물 게시판에 ‘별천지 하동’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