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강맹순 기자= 거제시가 중앙부처를 방문, ‘경제자유구역 거제확대’를 건의하고, 협조를 적극 요청하면서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BJFEZ)을 거제시까지 포함하기 위한 첫발을 내딛었다.

거제시가 산업자원부를 방문해 ‘경제자유구역 거제 확대’를 건의하고 있다.(사진=거제시)
거제시가 산업자원부를 방문해 ‘경제자유구역 거제 확대’를 건의하고 있다.(사진=거제시)

거제시 경제산업국장은 11일 산업자원부를 찾아 가덕도신공항, 남부내륙철도 및 부산항신항 확장 등으로 조성되는 물류트라이포트의 중심에 위치한 거제시가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에 포함돼야 할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경제자유구역 거제확대 지정을 건의하며 긴밀한 협조를 요청했다.

특히 경제자유구역이 확대되면 거제시는 외국인 투자 유치를 통해 트라이포트 배후의 혁신성장 거점지역으로 성장할 수 있으며, 외국인투자에 대한 조세감면, 노동∙경영 관련 규제완화, 외국인학교, 병원 설립 등의 정주환경 지원, 각종 개발부담금 감면 등의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이에 지난 9월부터 경제자유구역 거제확대를 위한 기본 및 타당성용역을 진행하고 있으며, 가덕도신공항건설 특별법에 따른 공항 주변개발예정지역 지정 추진 및 공항배후도시 구상 등 거제시의 미래발전 100년 계획수립을 위한 준비를 진행 중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