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세 어린이 대상 건강증진 활동과 교육 실시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구로구(구청장 문헌일)는 보건 담당자가 어린이집에 직접 방문해 3~5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건강증진 활동과 교육을 실시하는 '어린이 신체 스크리닝 사업'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6일 밝혔다.

구로구 어린이들이 브이자 버티기로 체력테스트를 하고 있다. (사진=구로구청 제공)
구로구 어린이들이 브이자 버티기로 체력테스트를 하고 있다. (사진=구로구청 제공)

구에 따르면 지난 3월부터 보건 담당자가 관내 어린이집 31개소를 방문해 1,000여명의 어린이 대상으로 체력과 체격 측정에 나섰다. 

서울시와 연계된 모바일 신체 스크리닝 시스템을 활용, 보건 담당자가 어린이의 신장과 체중을 측정하고, 어린이들은 체력 5종(브이자 버티기, 5미터 왕복달리기, 윗몸 앞으로 굽히기, 한발 버티기, 제자리 멀리뛰기)을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구는 어린이들의 기초체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유아체육 교구와 놀이 워크북을 활용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어린이들은 피겨스케이팅 자세, 슈퍼맨 자세 등 다양한 신체 모습을 표현하는 실내활동과 줄넘기 등 바깥놀이 활동을 즐겼다.

구로구 관계자는 “놀이 요소를 더해 재밌는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