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일 보령시장.(사진= 보령시청)
김동일 보령시장.(사진= 보령시청)

존경하는 보령시민 여러분!

붉은 태양의 뜨거운 열정과 희망 가득한 2024년 갑진년(甲辰年) 청룡의 해가 밝았습니다.

용은 예부터 신성한 동물로 힘차고 진취적인 성향을 지녔으며, 존엄하고 고귀한 존재로 생명을 다스리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상서로운 청룡의 해를 맞아 힘차게 승천하는 용처럼 모두가 더 높이 비상하시고 각자의 목표에도 화룡점정(畵龍點睛)하는 한 해가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우리 보령은 전례 없는 글로벌 경제위기 속에서도 우리가 나아갈 방향을 명확히 정하고 시민들과 함께 힘찬 항해를 시작했습니다. 

‘에너지그린 도시’와‘글로벌 해양레저관광 스포츠도시’로 우리 보령의 미래 100년 먹거리 터전을 일구기 위해 힘차게 달려왔던 뜻깊은 한 해였습니다.

보령의 밝은 내일을 열어 주시고 물심양면으로 함께 애써주신 시민 모든 분께 가슴 깊이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2024년 올해에도 작년과 같이 우리를 둘러싼 경제 여건은 녹록지 않고 대내외 불확실성은 계속해서 이어진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우리 보령은 관광, 문화, 예술, 역사를 비롯한 모든 분야에서 다양성과 역동성을 갖고 있고 무엇보다 개방적이고 친절한 시민성을 지녔기에 우리의 미래는 밝습니다.

또한, 우리 시민 여러분과 직원 모두가 긴밀히 소통·협력해 나간다면 시정의 연속성을 통한 다양한 성과 도출로 그 누구도 경험하지 못한‘만세보령, OK보령’전성시대를 맞이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올해는 민선 8기의 반환점을 도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사석위호(射石爲虎), 성심을 다하면 아니 될 일도 이룰 수 있다는 마음가짐으로 2024년을 기회의 시간, 기회의 해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올 한해는 정말 행복 가득하고 가슴 따뜻한 동행이 우리 모두의 삶이 되길 기원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김동일 보령시장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