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당 귀책으로 재보궐 치러지면 후보 내지 않을 것"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5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피습과 관련해 민주당이 음모론을 제기하고 있는 것에 대해 "지지자들을 결집시키고 위기에서 탈출하려는 비이성적 음모론을 그만두라"고 비판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동훈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민주당은 이 대표의 이 피습 사건과 관련해서 희한한 음모론들을 계속 이어가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한 위원장은 "저는 여러차례 이 대표가 받은 테러에 대해서 대단히 잘못된 것이고 엄하게 규탄해야 되고 절대로 이런 일이 있어서는 안되고 강하게 처벌해야 된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며 "그 자체를 조롱하거나 비난하는 말을 우리 당 차원에서 자제해야 한다고 생각했고 나름대로 잘 지켜졌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그는 "(민주당이) 이 상황을 일종의 출구 전략으로 이용하려고 하는 것 같다"며 "자기 당에서 탈출구를 만들기 위해서 충실히 임무를 수행하는 경찰 공무원과 의사들, 공직자들을 욕보이고 있는 행동"이라고 규정했다.

한 위원장은 "부산대병원도 경찰 수사도, 국무총리실도 다 믿을 수 없다면 누구를 믿겠다는 것인가"라며 "배후 얘기하던데, 어떤 걸 상상하는 건지 제가 묻고 싶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총리실 고발도 얘기하던데 역시 이 얘기를 총선용으로 계속 끌고 가겠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한 위원장은 또 "국민의힘 귀책으로 재보궐 선거가 치러지지게 된 경우 후보를 내지 않겠다"고 말했다.

그는 "지금 몇 가지 재보궐선거가 예정돼 있다"면서 "(우리당 귀책으로 치러지는 재보선에는) 공천하지 않겠다는 것을 명확하게 말씀드린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