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진 尹 대통령 부부…대통령실과 여당의 선거 전략"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6일 "한동훈 비대위원장은 전국을 다니면서 사실상 '한동훈 대통령'이 신년 인사회를 한 것 같이 활동하고 있다"며 "대통령이 바뀐 것 같다"고 비판했다.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김정현 기자)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김정현 기자)

홍익표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1월의 절반이 지났는데, 아직 대통령의 신년 기자회견도 열리지 않고 있다"며 "대통령이 국민께 한 해의 국정 운영 방향을 설명하고 현안에 대한 생각을 밝히는 것은 대통령의 의무이자 국민의 알 권리"라고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윤석열 대통령은 2년 연속 신년 기자회견을 열지 않고, 올해는 잘 짜여진 각본으로 본인이 하고 싶은 이야기만 하고 사라지는 행사만 소화하고 있다. 광폭 행보를 보였던 김건희 여사도 한 달 넘게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있다"며 "대통령 부부가 모두 사라져 버린 것은 대통령실과 여당의 선거 전략으로 보인다"고 지적했다.

그는 "정치가 아무리 비정하다지만, 여당 스스로 만든 대통령을 사실상 유폐하고 식물 상태로 만들어 버리는 것은 어이가 없다"며 "무엇보다 잠깐 눈에서 사라지면 잘못도 없어지고 국민도 속을 것이라는 꼼수는 국민에게 비웃음만 사고 있다"고 꼬집었다.

홍 원내대표는 "한 비대위원장은 민주당이 이미 법률안으로 발의한 정치개혁안을 강조하는 등 좋은 행보를 보이고 있다"면서 "한 위원장에게 부족한 것이 있다면, 대통령에게 옳은 소리를 하고 있지 못하다는 것"이라고 직격했다.

이어 "그렇기 때문에 자꾸 대통령의 아바타 소리가 나오는데, 한 위원장이 술 안 먹는 세련된 윤석열에 불과하지 않느냐 하는 의심을 받지않으려면 일 좀 제대로 했으면 좋겠다"며 "대통령에게 쓴소리하는 여당 대표가 되기 바란다"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