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거대제조AI 산업 육성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경남=뉴스프리존]최광열 기자= 경남대학교가 6일 소회의실에서 경남테크노파크, KG모빌리티㈜, 신성델타테크㈜와 초거대제조AI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각각 체결했다.

초거대제조AI 산업 육성 업무협약식.(사진=경남대학교)
초거대제조AI 산업 육성 업무협약식.(사진=경남대학교)

이번 협약은 초거대제조AI를 통해 노후화된 경남 주력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미래 신성장 산업을 본격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번 협약에 따라 각 기업이 보유한 데이터는 협력 관계를 맺은 대학, 연구기관, 지역산업 진흥기관에 공유된다.

협력 기관은 공유 받은 데이터를 활용해 초거대제조AI 산업에 필요한 기술∙제조 공법을 개발하고, 산업현장 적용 등 다양한 연구는 물론, 지역 지능화 인재 양성에도 힘쓴다.

기업은 협력 기관으로부터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과 연구 데이터를 공유 받아 기존 제조 라인의 첨단화를 이루면서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한 신산업생태계를 구축하게 된다.

각 기관은 초거대제조AI 원천기술 발전 협력과 더불어 ▶교육부 2024 글로컬 대학 지정 ▶지역혁신 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역지능화 혁신인재양성 사업 ▶SW중심대학사업 등 경남대가 운영∙추진 중인 다양한 제반 사항에 대해서도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특히 KG모빌리티는 경남대가 교육부 RISE 사업, 글로컬 대학 등에 선정되면 전동화 플랫폼∙SDV(Software Defined Vehicle)에 필요한 핵심 기술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인재도 함께 양성하기로 했다.

현재 경남대는 메가존클라우드㈜, KAIST, (재)경남테크노파크와 함께 ‘초거대제조AI 글로벌공동연구센터’를 중심으로, 경남 제조 산업의 디지털 대전환과 혁신을 이끌어 가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