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쌀사랑! 고향사랑!’ 행사

[경남=뉴스프리존]최광열 기자= 경남농협과 경상남도가 6일 창원 LG세이커스 농구장에서 경남도민을 대상으로 경남 쌀 애용과 소비촉진을 위한 ‘경남 쌀사랑! 고향사랑!’ 행사를 가졌다.

6일 창원 LG세이커스 농구장에서 열린 ‘경남 쌀사랑! 고향사랑!’ 행사.(사진=경남농협)
6일 창원 LG세이커스 농구장에서 열린 ‘경남 쌀사랑! 고향사랑!’ 행사.(사진=경남농협)

이날 행사에는 조근수 경남농협 본부장, 경남도 고향사랑기부제 관계자를 비롯한 임직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우리 쌀로 만든 떡과 현미우유 세트 300개를 도민들에게 나눠주며 경남 쌀 애용과 소비촉진을 위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또한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2년차를 맞아 기부문화의 빠른 활성화와 정착을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홍보활동도 함께 이뤄졌다.

조근수 본부장은 “식생활 변화와 쌀이 비만과 당뇨를 유발한다는 부정적인 인식 등으로 쌀 소비가 점차 줄어들고 있다”며 “지속적인 캠페인을 통해 쌀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쌀이 가진 우수성을 이용한 다양한 제품 개발로 쌀 소비촉진과 우리 쌀 홍보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심상철 경남도 세정과장은 “지난해 답례품 실적을 보면 우리 도는 쌀을 포함한 농∙축산물 판매액이 전체의 60%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지역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고향사랑기부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지난해 맺은 LG세이커스와 경남농협의 ‘농업∙농촌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상생협력’으로 프로농구 경기 관람객 등 도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농산물 소비촉진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