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뉴스프리존]박상록 기자= 충남 당진시의회는 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지방의회 사무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어제까지 이틀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일 여수시 예술랜드에서 진행된 당진시의회 사무국‘직원 역량강화 교육’ 모습.
지난 20일 여수시 예술랜드에서 진행된 당진시의회 사무국‘직원 역량강화 교육’ 모습.

시의회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후반기 원구성 준비사항 및 지방의회 운영 등에 대한 사무국 직원들의 전문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를 맡은 지방의정연구소 최민수 교수는 ▲지방의회 후반기 원구성 준비 ▲지방의회 기능과 역할 ▲행정사무감사 ․ 조사 ▲ 지방의회 소속직원의 역할 등 실무 중심의 맞춤형 강의를 내실 있게 진행했다.

이날 참석직원들은 전반기 원구성 준비 시 의장․부의장 등 정견발표 순서와 후보등록제의 공고일, 기간, 후보 공개 시점 등 원구성 전반의 사항에 대한 질의를 통해 의정 지식을 함양시키는데 많은 도움을 받았다.

김덕주 의장은 “집행기관과 독립적으로 사무처리를 하는 사무국 직원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역량강화 교육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사무국 직원들이 주민대표기관에서 근무한다는 자부심을 갖고 의회 사무처리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의회사무국은 직원 역량강화교육으로 원활한 의정활동 지원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전문가를 초빙해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