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뉴스프리존]박용 기자= 경북 고령군은 미취업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 완화및 취업 경쟁력 향상 지원을 위해 오는 26일 부터 다음달 6일까지 '2024년 청년 자격증 취득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고령군 '2024년 청년 자격증 취득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포스터.(사진=고령군)
고령군 '2024년 청년 자격증 취득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포스터.(사진=고령군)

대상은 고령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거나 거주 예정인 18세 이상 45세 이하의 청년 중 취업을 준비 중인 미취업 청년이다.

지원 금액은 1인 최대 100만원으로, 국가자격증(국가기술자격·국가전문자격) 취득을 위한 수강료, 응시료, 자격증 발급비 등 소요경비 전액을 지원한다.

올해는 지원대상 자격시험 종류를 확대해 국어(3종), 영어(TOEIC 등 7종), 일본어(2종), 중국어(1종)의 공인어학 시험 자격을 추가로 지원한다.

공인어학 시험 지원요건을 충족할 경우 시험 응시료 최대 5회 및 증명서 발급 비용도 지원한다.

신청은 고령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 공고문을 참고해 신청서 및 증빙서류를 구비해 인구정책과 청년정책팀 방문 신청과 이메일 신청하면 된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물가상승 및 취업난으로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시책을 계속 발굴해 청년들의 도전을 응원하고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청년정책을 추진 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