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김회경 기자= 이상근 고성군수가 27일 하일면 맥전포 남파랑 쉼터를 방문,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여행길 프로그램’ 시작 전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점검했다.

이상근 고성군수 ‘코리아둘레길 걷기 여행길’ 현장점검.(사진=고성군)
이상근 고성군수 ‘코리아둘레길 걷기 여행길’ 현장점검.(사진=고성군)

또한 상족암 오토캠핑장을 방문해 오토 갬핑장 운영현황을 점검하고,  캠핑장 활성화 방안을 청취했으며, 방문객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 수칙 준수 등을 당부했다.

특히 이상근 군수는 운영자((사)한국치유협회)와 함께 자연인로드 현장 코스를 돌면서 “고성군이 가진 천혜의 해안 풍경을 치유와 힐링의 걷기 여행길 코스와 잘 접목해 세계 속의 걷기 좋은 여행 명소로 만들고, 무엇보다도 방문객의 안전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여행길 프로그램은 지난 2022년, 2023년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1개 코스(고성-32코스 갈모봉로드)가 추가돼, 총 6개 코스가 운영될 예정으로, 총 1000명 정도가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고성해양치유길 누리집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상세 코스로는 ▶걷기 여행을 하며 혈당을 측정하고 고성 치유 음식 섭취와 운동을 통해 당뇨 관리를 배우는 ‘에너지로드(고성-31코스)’ ▶걷기 여행을 하며 석기인의 음식, 운동, 명상, 소원 빌기 등을 통해 마음을 치유하는 ‘자연인로드(고성-33코스)’ ▶고성의 아름다운 해안 경관 길을 따라 걸으며 저열량 음식 섭취로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운동∙영양 다이어트로드(고성-12코스)’ ▶당동해안길 주변의 아름다운 해안 경관에서 개인의 건강에 맞춰 만든 해양 치유차를 시음하며 쉼과 치유와 힐링을 주는 ‘고성해양치유차로드(고성-13코스)’ ▶아름다운 고성의 둘레길을 가볍게 산책할 수 있는 ‘고성 달빛로드(고성-31코스)’ 등 5개가 있다.

아울러 올해 추가된 고성-32번 코스(부포사거리~임포항)는 인근 관광자원과 연계한 프로그램 콘텐츠 개발 후 2024년도 하반기부터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머무르는 걷기 여행길을 위한 ‘맥전포 자연인 걷기 축제’를 오는 10월 중 2박3일의 일정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