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근 고성군수 점검 동행

[경남=뉴스프리존]김회경 기자= 고성군이 담당 공무원과 민간 전문가인 재해 영향 평가위원으로 구성된 합동 점검반을 편성, 오는 3월14일까지 급경사지 안전 점검에 나서고 있다.

이상근 고성군수가 해빙기 급경사지 안전 점검을 하고 있다.(사진=고성군)
이상근 고성군수가 해빙기 급경사지 안전 점검을 하고 있다.(사진=고성군)

이번 점검은 해빙기를 맞아 동결, 융해, 지하수 용출 등으로 인한 지반침하, 변형 등을 사전에 파악∙조치함으로써 낙석 및 붕괴 사고 등을 예방하기 위한 것이다.

이에 28일 이상근 고성군수는 직접 점검에 동행했다.

이상근 군수는 대가면 척정3지구 일원을 돌아보며 “해빙기는 겨울에 얼었던 땅이 녹으면서 지반이 약해져 각종 사고 발생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라며 “위험지역에 대한 철저한 점검을 통해 위험 요인을 사전에 발견∙제거를 해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을 부탁한다”고 현장 관계자들에게 당부의 말을 전했다.

한편 고성군은 점검을 통해 ▶100개 급경사지에 대한 점검 ▶사고 대비 행안부-경상남도-고성군의 상황관리체계 구축∙비상근무 태세 확립 ▶사고 발생 우려 지역 신규 지정∙추가 정밀진단 등에 나서며 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아울러 점검으로 위험지역은 급경사지 붕괴위험지구로 지정, 정비 사업을 시행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