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29년까지 고성군서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전국고등학교 축구대회, 전국 풋살마스터대회 개최

[경남=뉴스프리존]김회경 기자= 고성군이 지난달 29일 MBC경남과 ‘체육 분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고성군-MBC경남 간 체육 분야 상호 협력 업무협약 체결 모습.(사진=고성군)
고성군-MBC경남 간 체육 분야 상호 협력 업무협약 체결 모습.(사진=고성군)

이번 협약에 따라 오는 2029년까지 대한축구협회, MBC경남이 주최하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전국고등학교 축구대회와 전국 풋살마스터대회를 고성군에서 개최하게 된다.

특히 매년 2월 열리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전국고등학교 축구대회는 동계전지훈련과 이어져 많은 축구팀이 오랜 기간 고성군에 체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메이저대회 유치로 지역홍보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고성군과 MBC경남 간의 상호협력체계 구축이 강화될 수 있도록 고성군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이우환 MBC경남 대표이사는 “고성군은 천혜의 기후 환경과 최고의 체육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수준 높은 축구대회 개최를 통해 우수한 역량이 증명됐다”며 “MBC경남도 성공적인 대회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