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김회경 기자= 동건환경주식회사 이영학 대표가 지역 균형 발전과 기부문화 조성을 위해 5일 고성군에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했다.

이영학 동건환경주식회사 대표 고성군 고향사랑기부금 전달.(사진=고성군)
이영학 동건환경주식회사 대표 고성군 고향사랑기부금 전달.(사진=고성군)

진주시 지수면에 위치한 동건환경주식회사는 건설폐기물 중간 처리 및 슬레이트∙석면 처리 전문회사로, 이영학 대표는 지난 2020년 코로나19 착한 기부, 2022공룡세계엑스포 성공 기원 예매권 구입, 2023년 사랑의 이웃돕기 성금 기탁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을 활발히 펼치며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이영학 대표는 “고성군이 고향은 아니지만, 평소 고성군을 제2의 고향으로 생각할 정도로 애정이 많고 각별하다”며 “살기 좋은 고성을 만들기 위해 많은 분이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에 이상근 고성군수는 “소중한 기부금은 고성 발전과 군민 복리 증진을 위해 사용하겠다”며 “고향사랑기부제가 더욱 성공적으로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최대 500만원을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기부금 10만원 이하는 전액 세액 공제되고, 10만원 초과분은 16.5% 세액 공제된다.

기부를 희망하면 ‘고향사랑e음’ 누리집, 전국 농협은행 또는 농∙축협을 통해 기부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