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조은정 기자=효성티앤씨는 13일부터 3일간 대구 EXCO에서 열리는 '2024 대구국제섬유박람회'(Preview in Daegu, PID)에서 패션 운동복 브랜드 젝시믹스와의 협업 제품을 전시한다.

효성티앤씨는 지난해 11월 소취 기능을 가진 스판덱스 '크레오라 프레시'(Creora® Fresh)를 젝시믹스에 단독 공급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크레오라 프레시 양말을 선보일 예정이다.

효성티앤씨는 부스에 젝시믹스 콜라보레이션 존을 조성하고 ▲내열성, 신축성을 강화한 스판덱스 '크레오라 파워핏'으로 제작한 티셔츠, 레깅스, 팬츠 ▲냉감(시원한 촉감)에 흡한속건(땀을 쉽게 흡수하고 빨리 마름) 기능을 갖춘 폴리에스터 섬유 '크레오라 아스킨' 티셔츠도 전시한다.

아울러, 옥수수 추출물로 만든 스판덱스 '리젠 바이오베이스드', 폐어망을 재활용한 '리젠 오션 나일론' 섬유, '크레오라 이지플렉스'를 홍보하고, 10개 중소 협력사를 지원하는 공동 부스도 마련할 계획이다.

효성티앤씨 김치형 대표이사는 "크레오라와 리젠 등 효성의 대표 섬유와 국내 브랜드간 협업을 통해 글로벌 섬유 트렌드를 리드하는 한편, 고객맞춤형 제품 개발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