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일동제약그룹의 건강기능식품 사업 계열사 일동바이오사이언스(대표 이장휘)는 프로바이오틱스 원료로 미국에서 '자체 검증 GRAS'를 취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자체 검증 GRAS(Self-Affirmed Generally Recognized As Safe)는 미국 시장에 진출하는 신규 식품 원료의 안전성을 확인하는 제도다. 미국 FDA(식품의약국)로부터 위임받은 독성 및 위험 평가 전문위원들은 원료의 검증 절차와 심사 결과를 토대로 적합성 여부를 판정한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가 자체 검증 GRAS를 취득한 품목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과 관련한 식품의약품안전처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인 'BBR4401 열처리배양건조물' 2종이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이번 취득을 통해 총 21종의 미국 자체검증 GRAS 원료를 확보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자체 검증 GRAS는 글로벌 시장에서 원료의 안전성과 신뢰성, 품질 수준을 나타내는 중요한 기준 중 하나"라며 "이번 인증을 통해 국내 동종 업계 최다 수준의 GRAS 인증 원료를 확보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미국 자체 검증 GRAS와 FDA GRAS 외에도 해외 시장의 특색에 맞춰 캐나다 보건부 NPN(Natural Product Number) 등록, 할랄(HALAL) 인증, 코셔(Kosher) 인증을 통해 원료의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를 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