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역 11개 대학교 최종선정… 18억 8천만원 지원

[대전=뉴스프리존] 김일환 기자= 2024년 대전형 코업 청년 뉴리더 양성사업 참여대학에 대전지역 11개 대학교가 최종 선정됐다.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전경.(사진=대전시)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전경.(사진=대전시)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은 산학관 상호 협력해 실무와 이론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하고자 지난 2월부터 공모를 했으며 3월 전문가의 심의·평가를 진행했다.

20일 진흥원에 따르면 대전형 코업 청년 뉴리더 양성사업은 지역 내 대학생에게 기술보유 기업, 연구소 연수 기회 등 기업 현장에서 취업교육과 일·경험을 제공해 조기취업과 대전에 정주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사업이다.

지난해에는 총 9개 대학을 선정해 246명의 참여학생과 114개의 참여기업과 매칭, 직무체험과 학생 사후관리를 통해 학생은 94%, 기업은 95%로 만족하며 진로 결정과 취업연계, 일자리 창출에도 큰 역할을 해 왔다.

올해에는 최종 선정된 11개 대학에서 230명을 지원 할 예정이며, 참여 기간동안 학생은 학점 인정과 월 최대 약 206만 원의 직무연수 지원금을 지원하며, 기업에게는 참여학생 멘토에게 1인당 월 최대 10만 원의 멘토 수당을 제공할 계획이다.

백운교 경제진흥원장은 “이번 사업은 산학협력을 통해 지역 내 재학 중인 대학생에게 일·경험을 제공해 직무역량 향상과 조기취업에 도움을 줘 대전에 정주하도록 하는 선제적으로 대응을 위해 마련됐다”면서 “일자리 경제도시 대전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일자리시스템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일자리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