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후보 등록 출마공식화…본격 선거운동 돌입
조해진 “사즉생의 각오로 필승의 결과 이뤄내겠다”

[경남=뉴스프리존]이진우 기자 = 3선의 국민의힘 조해진 의원이 제22대 국회의원선거 본 후보 등록 첫날인 21일 김해을 출마를 공식화했다.

조해진 후보는 이날 오전 후보 등록 후 김해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해시민은 변화를 갈급해 하고 당원들은 낙동강 벨트의 승리로 전국적 승리를 견인하고 김해의 새로운 도약에 전기를 마련하라는 특명을 내렸다”며 “이 사명에 부응해 시민과 당원의 염원을 하나로 모아 하나의 팀을 이루겠다”고 선언했다.

조해진 국민의힘 김해을 국회의원 후보가 21일 오전 김해시청 프레스센터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이진우 기자)
조해진 국민의힘 김해을 국회의원 후보가 21일 오전 김해시청 프레스센터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이진우 기자)

조 후보는 “묵은 과제는 신속히 해결하고 김해를 한 단계 높은 새로운 도시 공동체로 탄생시킬 혁신적 대안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3선 국회의원을 하며 많은 문제를 해결하고 많은 과제를 처리하고 많은 성과를 냈다”며 “지금까지의 경험과 노하우, 광범위한 인맥을 활용해 김해지역 현안을 해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김해의 여야 정치권이 제기한 정책과제들을 추진력 있게 실행하고 지역의 미래를 열어갈 새로운 성장동력을 구축하고 시민의 삶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를 위해 ▲새로운 산업 입지 마련 ▲혁신도시 추진 ▲대기업선도형 신성장 구조 마련을 주요 내용으로 한 ‘Jumping 김해 1, 2, 3 공약’을 내놨다.

또 22대 국회 임기 4년 안에 국가산업단지 1곳, 정부공공기관 2개, 경쟁력 있는 대기업 3개 사 유치, 국가산단 내 동북아물류기지 등 새로운 성장동력산업 입지 국가R&D(연구개발)센터 등 공공기관 유치를 주요 공약으로 제시했다.

아울러 대중교통체계 개편, 상급의료기관 유치, 어린이응급의료시스템 구축 등 의료체계 개선, 교육환경 개선, 대입 경쟁력 강화 등도 약속했다.

조 후보는 “할 일 많은 김해에 일 잘하는 조해진, 해결사 조해진, 능력자 조해진이 왔다”며 “일을 해 본 사람, 문제를 해결해 본 사람, 성과를 내 본 사람으로서 사즉생의 각오로 필승의 결과를 이뤄내고 명품도시를 만들어 시민들이 기대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