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뉴스프리존] 윤의일 기자=박진호 국민의힘 김포시갑 국회의원 후보는 24일 “어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경기북도 분도의 시행의 어려움을 언급했다”며 “민주당 소속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주장한 ‘경기분도’를 전직 경기도지사이자 현 더불어민주당 대표인 이재명 대표가 졸속정책이자 단발성 정책임을 시인한 셈”이라고 지적했다.

국민의힘 김포시 갑 박진호 후보./사진=박진호캠프
국민의힘 김포시 갑 박진호 후보./사진=박진호캠프

박진호 후보는 “김포 민심의 우선순위는 ‘메가시티 서울’의 한 축이 되는 것이며 ‘평화가 곧 경제’라는 발언은 김포 소상공인들의 입장을 충분히 대변하지 못한다는 점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게 밝힌다”라고도 했다.

박진호 후보는 이날 “수차례 김포민심에 생채기를 낸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어제 김포에 왔지만 역시나 김포민심을 읽지 못하고 뜬구름식 발언만 줄줄 나열했다”고 이같이 지적했다.

박진호 후보는 “국민의힘은 오래전부터 진정성을 가지고 미래를 생각하여 ‘김포-서울 통합’ 등 메가시티 정책을 당론으로 정했다”며 “더 나아가 김포시민들의 서울 통합 염원을 실현시키기 위해 경기-서울 리노베이션 태스크포스를 가동시켰다. 김포민심의 우선순위가 서울 통합이기 때문”이라고도 했다.

박진호 후보는 재차 “총선을 앞두고 어느 정당이 김포시민을 위해 진정성을 가지고 행정구역 개편을 추진하는지는 김포시민 여러분들이 판단해주실 거라 생각한다”며 “행정구역을 나눈다는 것은 무엇보다 주민들의 편익성을 극대화하기 위함”이라고 강조했다.

박진호 후보는 “교통과 학군 등 우리 실생활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행정구역이 그 무엇보다도 주민을 위한 길이어야 하지만 반대로 벽이 되는 상황이 됐다”며 “행정은 당대의 시대상을 반영해야 한다”고도 했다.

박진호 후보는 “민주당에 촉구한다”며 “지금은 정쟁이 아닌, 국민을 위한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다. 반대를 위한 반대가 아닌, 대한민국 성장을 위해 진정성 있는 연구와 협치를 다 하길 바란다”고도 했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