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2일 경남대서 ‘2024학년도 고3 부장 교사 진학 협업 연수회’

[경남=뉴스프리존]이진우 기자= 경상남도교육청이 다음달 2일 오후 1시 경남대학교 창조관 평화홀에서 ‘2024학년도 고3 부장 교사 진학 협업 연수회’를 연다.

경남교육청 전경.(뉴스프리존DB)
경남교육청 전경.(뉴스프리존DB)

학교 현장에서 입시를 위해 노력하는 고 3 부장 교사의 의견을 청취하고 지역별 고 3 부장 교사 진학협의체를 구성하기 위해 마련 이번 연수에서는 ‘2025년 대입 전형의 변화와 특징’을 주제로 한 강의로 효율적인 재학생의 전형별 지원 전략을 안내한다.

또한 ‘서울 주요 대학 및 의약학 계열 대입 전형 분석, 지원 전략’ 강의를 통해 의대 정원 등 변화하는 대입 전형 지원 전략에 대해 정보를 공유한다.

참석한 고3 부장 교사에게는 시기별로 필요한 담임교사의 역할을 안내하고, 2024학년도 수시모집 학생별 지원 대학 및 전형 결과, 학생부종합전형 지원 우수 사례, 2025학년도 대입 전형 지원 전략이 담긴 자료집을 제공한다.

앞서 경남교육청은 2월 새 학년 맞이 기간에 ‘학생∙학교 맞춤형 고 1∙2∙3 담당 교사 진학 협업 연수’를 진행하고, 3월에는 모든 고등학교에 ‘고 3 담당 교사 진학 협업 길잡이’ 자료집과 ‘2024학년도 경남지역 학생의 수시∙정시 합격∙불합격 자료’를 배부했다.

오는 4월에는 2024 수시모집 학생별 지원 분석, 2024학년도 학생부 위주 전형 면접 후기를 학생 진학 도움 자료로 배부할 예정이다.

김경규 도교육청 진로교육과장은 “고3 부장 교사 협의체와 경남대입정보센터를 중심으로 최신 대입 정보를 제공하고, 개별 상담을 통해 입시 정보가 절실한 학생과 학부모의 불안을 해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