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동수, 서동완 민주당 남양주시장 예비후보, 조광한 후보 지지선언 -

[뉴스프리존=강대옥 선임기자 ] 5월 8일  구동수, 서동완 민주당 남양주시장 예비후보는 6.13 지방선거 민주당 경선에서 조광한 예비후보를 지지한다고 선언했다.

이들은 현재 남양주는 24년 동안 보수권력 독점 하에서 행정적폐, 인사적폐가 누적되어 있고, 무소통, 무비전의 전형을 보이고 있다고 현 남양주시를 진단하였다.

구동수, 서동완 민주당 남양주시장 예비후보는 "100만 도시로 성장할 남양주시가 100만 자족도시로 미래먹거리와 신성장일자리 창출을 통해 신성장도시, 문화도시로 변화해야 한다면서 남양주시의 새 꿈과 비전을 담아낼 총설계가 필요하다". 고 밝혔다.

또한 1990년대 야당인 민주당시절부터 함께 해 온 정통 민주당 권리당원이자, 김대중정부 청와대 행정관, 노무현정부 청와대 비서관으로 일했던 풍부한 국정경험과 중앙정부와의 다양한 인적 네트워크를 가진 조광한 후보가 남양주시장에 적임자라며 조광한 민주당 예비후보 지지선언의 이유를 밝혔다.

지지선언을 한 예비후보들은  과거 시장선거 때 뭉치지 못하고 분열된 모습으로 선거에서 패배한 것에 대해 책임을 통감한다며, 이번 지방선거에서는 민주당이 조광한 후보로 통합하여 반드시 더불어민주당이 압승하자고 지방선거 승리에 대한 결연한 의지를 밝혔다.

지지선언 후 남양주시장 민주당 경선 후보 조광한은 지지선언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를 표하며, 이들 예비후보의 뜻을 받들어 이번 지방선거에서 꼭 승리하여 획기적으로 남양주의 발전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또한 정책 가운데 연관성이 있는 것, 반영할 만한 것은 적극 수용하겠다고 약속했다.

구동수, 서동완 민주당 남양주시장 예비후보의 지지선언으로 조광한 후보가 사실상 민주당 남양주시장 통합후보라는 의미를 부여 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