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회' 와 중국 컨설팅 업무 협약 체결

[뉴스프리존=이준화 기자] 블록체인 개발사 ㈜핸키앤파트너스(대표이사 김한석)가 지난 3일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회(회장 이선호)와 블록체인 기술 기반 프로젝트 추진 및 컨설팅 업무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회와 ㈜핸키앤파트너스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국간 블록체인 기술 교류 및 산업에 적용될 수 있는 분야를 발굴하여 적용하기로 했으며 또한 양국의 블록체인 관련기업 간 교류의 장을 열고 유망 블록체인 기업을 발굴하여 투자를 유치하는 등 산업 전반에 대한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했다.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회는 지난 5월 17일 서울 밀레니엄힐튼 호텔에서 제1회 ‘일대일로 한∙중 기업인 고위급 포럼 및 실크로드카니발 문화만리행 출범식’을 개최하였고, 이번 행사에서 한∙중 양국 기업간의 실질적인 교류와 비즈니스 무역 상담을 통해 약 3천만USD에 달하는 MOU 협약을 이끌어 내었으며, 향후 지속적인 교류 행사를 통해 한∙중 양국을 포함하여 일대일로 연선 국가들간의 민간 교류와 경제∙무역∙문화 교류를 촉진하는 역할을 담당하고자 한다.

스위스 제네바에 공식 설립등기를 하고 일대일로 연선국가들의 민간교류와 경제∙무역∙문화교류를 촉진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실크로드국제교류조직(SICO)의 주한국총대표이자 한중실크로드국제교류협회 회장을 맡고 있는 이선호 회장은 ‘지난 5월 17일 행사를 통해 한∙중 양국의 많은 민간기업들이 상호 교류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이끌어 낼 수 있었던 경험과 기회를 바탕으로 이번 핸키앤파트너스와의 협약을 통해 한∙중 양국의 블록체인 기술 관련 교류와 합작 프로젝트를 성사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핸키앤파트너스는 최근 농심그룹 자회사인 기술 개발 기업 엔디에스와 블록체인 기술 업무 협약을 체결하여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자격증 발급/증명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 가능한 다수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핸키앤파트너스 김한석 대표는 LG CNS 개발자 출신으로 LG ERP 시스템 및 챗봇 서비스 개발 프로젝트를 담당한 바 있으며 석사, 박사 출신의 블록체인 개발자들과 함께 핸키앤파트너스를 설립하여 블록체인이 적용 가능한 산업 분야에 컨설팅 및 기술 지원 업무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핸키앤파트너스 김한석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하여 국가간 산업 발전과 기술 교류가 확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