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안양=김용환 기자] 민간업체가 안양시 로고와 이름이 들어간 음식물쓰레기 수거차량을 관용차량인양 버젓이 운영해오는 등 불법을 일삼고 있으며, 안양시 관계 당국이 방조 내지 연루된 것은 아닌가 하는 의혹을 사고 있어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안양시 박달동 쓰레기 적환장 도로변 주차장에 주차된 음식물쓰레기 수거차량은 민간업자인 OO환경 소속차량임에도 관용차량 마크와 안양시 이름을 달고 운행 중이며, 수거하는 음식물쓰레기 또한 규정된 종량제 봉투 미사용 및 적정 용기 없이 비위생적으로 음식물을 수거 및 운반하고 있다.

민간업체가 관용차량인양 버젓이 운행하고 있다.

심각한 것은 안양시 곳곳을 운행하면서 심각한 악취는 물론, 오염된 비위생적 질병균들을 흘리고 있어 시민들로 하여금 해당 불법차량이 질병을 퍼트리는 것은 아닌가 하는 공포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수거 및 관리규정 위반하며 비위생적으로 처리돼고 있는 음식물 쓰레기

해당 OO환경은 ▲관용차량 운영 및 관리규정 위반 ▲생활폐기물 등 음식물쓰레기 수거와 관리에 관한 규정 위반 ▲보건 및 위생과 관련한 규정 위반 등으로 안양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크게 위협하고 심각한 불법을 자행하고 있지만 관계당국이 지금까지 묵인 내지 방조하고 있었던 부분은 철저히 조사되어야 할 부분이다.

심각한 환경오염을 야기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