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경북도 서울본부, 시군 서울사무소 상생협력 간담회 가져

서울사무소 상생협력 간담회 / 사진 = 문해청 기자

[뉴스프리존,경북=문해청 기자] 서울사무소에 근무하는 대구시, 경북도 및 시군 공무원이 대구경북의 상생협력을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경상북도 서울본부는 9일 오후 5시 지난해 연말 국회 앞으로 옮긴 경북서울본부 회의실에서 대구시 서울본부, 포항시 등 15개 시군 서울사무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상생협력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 참석자는 우선 새해를 다짐하는 인사를 시작으로, 상생협력 방안을 협의하는 등 상호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경상북도 서울본부는 분기 1회 이상 상생협력회의를 열어 시도 및 시군의 상생협력을 지속적으로 이끌어 내기로 했다.

서울사무소 상생협력 간담회 / 사진 = 문해청 기자

대구광역시․경상북도 서울본부는 시도의 상생협력 기조를 이어 받아 서울에서도 대구경북의 상생협력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으며, 시군 서울사무소는 농수축산물 판매 방안, 축제 참여 등 지역의 주요 현안들에 대해 홍보하고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경북도 서울(본부장 김외철)은 “상생협력을 위해 이렇게 모두 모인 자체만으로도 큰 의미가 있다.”며“앞으로도 투자유치, 문화관광, 고향사랑 경북사랑 나눔운동 등 모두가 잘사는 대구경북을 만드는 일에 일조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