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민 정당보다 인물 선호, 후보자들은 시민들 위한 정책선거 경쟁에 나서야”

홍준표 국회의원(무소속)
홍준표 국회의원(무소속)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홍준표 의원(무소속)은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콩쥐’, 제 1야당 후보들은 ‘팥쥐’다"라는 유튜버의 발언울 언급하며 "서울 시민들은 정당보다 인물을 선호해 후보자들은 서울시민들 위한 정책 경쟁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26일 홍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야당의 과열된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대해 “서울 시민들은정당보다 인물을 선호한다”며 “후보자들은 서울 시민들을 위한 정책선거 경쟁에 나서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홍 의원은 “어느 파워 유투버가 서울시장 야권경쟁 상황을 콩쥐, 팥쥐에 비유한 것을 보았다”면서 “제 1야당 지도부에 핍박을 받고 있는 안철수 후보를 콩쥐에 비유하고 제 1야당 후보들을 계모의 비호 아래에 있는 팥쥐에 비유한 것" 이라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이 비유가 적절한지 여부는 차치 하고서라도 같은 야권후보를 지나치게 핍박하는모습은 보기가 사납다”고 지적했다.

특히 홍 의원은 “10년 전 민주당의 후보인 박영선 의원은 무소속 박원순 후보와 단일화해 박원순 후보가 8번을 달고 나가 무난히 당선된 일이 있었다”며 “서울 시민들은 정당보다 인물을 선호하며 이번 보궐선거도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홍준표 의원 페이스북 갈무리
홍준표 의원 페이스북 갈무리

앞서  홍 의원은 지난 22일에도 페이스북을 통해 “야권 서울시장 후보는 결국 될 사람을 밀어주는 형국이 될 것"이라면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를 핍박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며 국민의힘 김종인 비대위원장과 주호영 원내대표를 비판했다.

특히 홍 의원은 "야권이 힘을 합쳐 폭정 종식에본격 나설 중요한 출발점이 될 것"이라면서 "야권은 후보자들끼리 서로 비방할 것이 아니라 선거판을 야당판으로 만들기 위한 건강한 정책 경쟁을 해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하지만 이날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의 '경선결과 승복 서약' 제안에 대해 "3월에 우리당 후보를 만든 다음에 후보자 단일화를 해도 시간이 늦지 않다" 며 안 대표의 제안을 일축했다.

또한 주호영 원내대표도 이날 원내대책회의 후 기자들 질문에 "경선을 하면 승복을 전제로하는 것이지 승복을 안하면 경선을 할 필요가 있느냐?" 고 말했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