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물쩡 넘어간다면 남은 건 국민의 가차없는 심판뿐"

윤호중 더불어민주당중 원내대표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호중 더불어민주당중 원내대표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4일 국민권익위원회 부동산 거래 전수조사 결과 국민의힘 의원 12명을 경찰청 정부합동 특별수사본부에 송부한 것에 대해 "국민의힘은 의혹이 제기된 의원들에 대한 응분의 조치를 취함으로써, 국민에게 한 약속을 즉시 이행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윤호중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국민의힘은 오늘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입장을 정하겠다고 한다. 이준석 대표는 우리보다 '더 강하게 대처하겠다'고 공언해 왔다"며 이같이 밝혔다.

윤 원내대표는 "국민의힘 소속 의원 12명에 대한 부동산 거래 법령위반 의혹이 적발됐다고 한다. 건수로는 부동산 명의신탁, 편법증여 등 세금탈루, 토지보상법·건축법·공공주택특별법 및 농지법 위반 의혹 등 모두 13건"이라면서 "그동안 우리 당을 맹렬히 비판해 온 국민의힘이야말로 '내로남불의 정석'이자, '이중잣대의 표본이 아닐 수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우리 당은 국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사상 초유의 탈당권유 조치를 취했다"면서 "(국민의힘이) 이번에도 어물쩡 넘어가거나 시간끌기를 한다면, 남은 것은 국민의 가차없는 심판뿐"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납득가능한 상응조치와 적극적인 수사 협조에 나서달라"고 압박했다.

윤 원내대표는 루마니아와 코로나19백신 스와프와 관련해서는 "루마니아와 백신 수급 협력을 깎아내리기에 급급한 제1야당의 행태는 백신 외교에 하등 도움이 되지 않는다"며 "아무리 야당이지만, 비판도 팩트위에 해야 한다. 거짓 선동으로 국민을 혼란스럽게 하는 것을 당장 멈추고, 방역에 방해를 삼가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국회 운영위원회에서 법제사법위원회 권한 축소를 골자로 하는 국회법 개정안 의결에 대해서는 "상왕 법사위의 흑역사'를 끝낼 국회법 개정안이 운영위를 통과했다"며 "민생법안이 법사위에 발목 잡혀 때를 놓치는 일이 이제는 없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