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종북 주사파 발언, 민주당을 종북 주사파로 낙인"
박완수 경남지사 부울경 경제동맹 추진에 "무책임한 정치적 판단"

[경남=뉴스프리존]박유제 기자=검찰이 19일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에 대한 압수수색을 시도한 것과 관련해 김두관 국회의원이 20일 "군사독재 시절에나 있었던 일이 지금의 대한민국에서 이뤄진 일로 경악을 금치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날 경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민주당 경남도당의 '부울경특별연합추진특위' 출범 선언식에서 "19일 제1야당인 민주당사에 대한 검찰의 전격적인 압수수색을 통한 침탈을 당원들과 국회의원들이 막았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김두관 의원이 20일 경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검찰의 민주당사 압수수색 시도를 비판하고 있다. 박유제 기자
김두관 의원이 20일 경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검찰의 민주당사 압수수색 시도를 비판하고 있다. ⓒ박유제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국민의힘 당협위원장들과의 오찬에서 "종북 주사파와는 협치하지 않겠다"고 한 발언에 대해서도 "국회에서 협치를 한다면 제1야당인 민주당을 제외하고 기본소득당이나 시대전환이나 정의당과 하겠느냐"며 "민주당을 종북 주사파로 낙인 찍는 것이라고밖에 해석할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김 의원은 국민의힘 소속 박완수 경남지사를 비롯한 부울경 3개 시도지사들이 부울경특별연합을 파기하는 대신 부울경경제동맹을 추진키로 합의한 것과 관련해서는 '김경수 전임 지사의 정책 지우기'로 규정했다.

그러면서 그는 "선거를 통해 시도지사나 대통령도 바뀔 수 있지만, 노무현 정부부터 시작해 윤석열 정부 국정과제로까지 채택된 부울경특별연합을 안하겠다는 것은 무책임하고 정치적인 생각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