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눈높이 저버린 부적격 판단은 연합정치 정신 훼손한 태도"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주도하는 범야권 비례대표 위성정당 더불어민주연합에 참여하는 시민사회계가 15일 '부적격 철회'를 요구하며 재추천한 임태훈 전 군인권센터 소장에 대해 재차 부적격 판정을 내리자  국민후보천심사위원회 위원 전원 사퇴로 맞불을 놨다.

임태훈 전 군인권센터 소장이 지난 2월 20일 오전 서울 마포구 군인권센터에서 '채 상병 사건'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임태훈 전 군인권센터 소장이 지난 2월 20일 오전 서울 마포구 군인권센터에서 '채 상병 사건'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연합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오늘 더불어민주연합은 제5차 공천관리위원회를 열어 임태훈 후보자에 대해 다양한 측면을 고려해 심도 깊은 논의를 나눴다"며 "재추천한 임 후보자에 대한 판정을 번복할 만한 특별한 사유가 있다고 판단되지 않기에 부적격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연합정치시민회의 의 국민후보심사위원회는  이날 오후 입장문을 통해 "김상근 심사위원장을 비롯해 10명의 상임위원 전원이 그 직위를 내려놓겠다"고 말했다.

이어 "양성의 인정을 포기한 채, 연합정치의 한축인 민주당이 차별적이며 퇴행적 기준을 앞세워 국민후보를 부적격을 판단했다"며 "국민의 눈높이를 저버린 부적격 판단은 연합정치 정신을 훼손한 태도"라고 비판했다.

국민후보심사위는 상임위원 10명과 비상임위원 26명 등 모두 36명으로 구성됐다. 상임위원들의 사퇴로 임 전 소장을 대체할 후보 재추천은 더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