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혁신당 비례대표 20명 확정

[서울=뉴스프리존] 권오성 기자= 조국혁신당이 조국 대표와 검찰 개혁을 내세운 인물들을 전진 배치한 비례대표 순번을 확정했다.

(사진=조국혁신당 제공)
(사진=조국혁신당 제공)

임유원 조국혁신당 선관위원장은 18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비례후보 순번 지정을 위해 실시한 국민참여선거인단 투표 결과를 발표했다.

여성 몫인 1번에는 박은정 전 법무부 감찰담당관이 배정됐다. 박 후보는 지난 정부에서 법무부의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감찰을 담당했고 지난달 27일 법무부 검사징계위원회 결정으로 해임됐다.      

조국 당 대표는 비례대표 후보 2번에, 3번은 이해민 전 구글 시니어 프로덕트 매니저, 4번 신장식 당 수석대변인, 5번은 김선민 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장이 선출됐다.

(사진=조국혁신당 제공)
(사진=조국혁신당 제공)

6번은 김준형 전 국립외교원장, 7번은 가수 리아(본명 김재원)가 배정됐고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해 합류한 황운하 의원은 8번을 받았다. 

다음으로 ▲ 9번 정춘생 전 청와대 여성가족비서관 ▲ 10번 차규근 전 법무부 출입국관리본부장 ▲ 11번 강경숙 전 대통령 직속 국가교육회의 본회의 위원 ▲ 12번 서왕진 전 서울연구원 원장 ▲ 13번 백선희 대통령 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정책운영위원 ▲14번 김형연 전 법제처장 ▲15번 이숙윤 고려대 교수 ▲16번 정상진 영화수입배급사협회 회장 ▲17번 남지은 문화유산회복재단 연구원 ▲18번 서용선 전 의정부여중 교사 ▲19번 양소영 작가 ▲20번 신상훈 전 경남도의원이 배치됐다.

조국혁신당은 앞서 남녀 10명씩으로 구성된 비례대표 선거 후보자 20명을 발표했다. 이들의 순번을 결정하는 투표는 지난 이틀간 진행됐다.

이날 리얼미터가 발표한 여론조사(에너지경제 의뢰·지난 11∼15일 전국 18세 이상 유권자 2천504명 조사·95% 신뢰수준에 오차범위 ±2.0%포인트) 결과를 보면 비례대표 정당 지지도에서 조국혁신당은 26.8%를 기록했다.(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 참조)

조국혁신당은 최근의 지지율 상승세를 유지할 경우 10석 이상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정치권에서는 보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