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배신하는 포퓰리즘 경쟁…청년 미래 착취하는 모양새"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 ⓒ김정현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 ⓒ김정현 기자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는 9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를 향해 "청년세대에게 버림받은 후보들이 청년들을 배신하는 포퓰리즘 경쟁을 펼치고 있다"고 비판했다.

안철수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 후보가 ‘전국민 재난지원금 50만원씩’을 베팅하자, 윤 후보가 ‘자영업자 50조원’로 ‘받고 더’를 외쳤다. 정책 대결을 하랬더니, 도박판을 벌이고 있다"며 이같이 직격탄을 날렸다.

안 후보는 "나라 빚을 판돈으로 삼아 기득권 양당 후보들이 ‘쩐의 전쟁’을 시작했다"며 "결국 둘중 누가 이기든 청년들의 미래를 착취하는 모양새"라고 비난했다.

이어 "이 후보가 전 국민 재난지원금을 주장하는 근거는 크게 2가지, 즉 '국가는 부자'이고 '나라 곳간이 꽉꽉 채워지고 있다'는 것이다. 둘 다 틀렸다"며 "한국은 OECD국가 중 가장 빠르게 국가부채비율이 늘고 있으며, 잠재성장률은 2030년 이후 0%대로 38개 회원국 중 꼴찌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세금이 더 걷힌다면 그 돈은 국가 채무를 갚는 데 쓰는 것이 국가재정법의 취지"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청년을 생각하는 지도자라면 한 푼이라도 아껴 국가부채를 갚아 청년들의 짐을 덜어주어야 한다"고 충고했다.

안 후보는 "이에 질세라, 윤 후보는 자영업자의 피해 전액을 보상하기 위해 50조원을 쓰겠다고 밝혔다. 돈은 ‘새 정부 출범 후 100일 동안’ 지급하겠다고 한다"며 "그런데 어처구니 없는 것은, 왜 50조원인지는 100일 후에 설명하겠다고 한다. 일의 앞뒤가 완전히 바뀌었다"고 꼬집었다.

이어 "50조원에 맞춰서 피해 업종과 규모를 끼워 맞출 일만 남은 것 같다"며 "결국 윤 후보의 50조원 공약은 ‘받고 따블’을 외친 도박꾼 행태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안 후보는 "이 후보는 윤 후보의 공약에 대해 ‘정략’, ‘국민 우롱’, ‘포퓰리즘’이라고 비난했다"며 "‘포퓰리즘 대마왕’이 ‘포퓰리즘 입문자’에게 ‘바담 풍’을 가르치는 장면이 기묘하다"고 비꼬았다.

그는 "청년세대에게 버림받은 기득권 양당 후보들의 구애작전이 눈물겹지만 기득권 양당 두 후보의 첫 정책 대결은 청년에 대한 배신이었다"며 "퍼주기 경쟁이 당장 득표에 유리하다는 계산을 끝낸 모양이지만, 청년들은 그게 다 자신들이 갚아야 할 돈으로 생색내는 거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고 피력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