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호중 "제1야당 후보, 민생현장 보다 검찰 출석 더 많이 하게 생겨"
박완주 "檢 권력 사유화해 尹 패밀리 이익 지키려는 모습 안타까워"
김민철 "수사에 어떠한 특권도 없이 ‘피의자 윤석열’로 조사받아야"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9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정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김정현 기자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9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정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김정현 기자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9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판사사찰 문건 불법 작성 혐의로 추가 입건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를 향해 "부정부패 수사와 재판이 줄을 잇고 있다"며 날선 비판을 벌였다.

윤호중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공수처가 판사 사찰 문건 불법 작성 혐의로 윤 후보를 입건했다"며 "고발사주 의혹을 포함해 형사 입건만 벌써 4번째다. 검찰 출신 제1야당 후보가 민생 현장보다 검찰 출석을 더 많이 하게 생겼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아마 이를 야당 후보 탄압으로 연출하려고 할 텐데, 국민을 우습게 아는 구태"라고 힘줘 말했다.

윤 원내대표는 "대장동 게이트의 문을 연 사람이 누구인가. 부산저축은행 대장동 부정대출사건을 부실 수사해서 대장동 게이트가 가능하게 한 사람은 바로 주임검사 윤석열이었다"며 "대장동 게이트의 몸통은 또 누구인가? 토건비리 세력과 이를 비호한 윤석열의 검찰 패밀리, 국민의힘 핵심 인사들이었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이어 "윤 후보가 대장동 몸통과 싸우겠다고 했는데, 거울 속 자신과 싸우는 것인가"라며 "‘윤석열의 적은 윤석열’ 이라더니 ‘윤적윤’을 입증해 보이려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또 "어제 예결위에서는 ‘윤석열 가족사기단’이라는 말까지 나왔다. 윤 후보가 검찰을 사유화하고, 검사의 직위를 남용해 부인과 장모 등의 특혜와 비리를 비호했다는 세간의 의혹을 집약한 말이 아닌가 한다"라며 "윤 후보 본인도 대통령 선거는 패밀리 비즈니스라고 했다. 도대체 우리나라를 윤석열 가족 사기단에, 패밀리 비즈니스에 넘겨줘야 할지 의문"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책임져야 끝나고, 처벌받아야 끝난다"며 "윤 후보 스스로 결자해지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박완주 정책위의장은 "옵티머스펀드 사기 부실수사 의혹, 한명숙 전 국무총리 위증교사 수사방해 의혹, 검찰 고발 사주에 이어 이번에는 판사사찰 의혹까지 ‘의혹 4관왕’에 등극했다"며 "윤 후보의 가족과 관련된 의혹들도 일일이 나열하기 어려울 정도다. 배우자 김건희 씨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연루 의혹, 장모의 요양급여 부정수급 의혹 등 윤 후보의 일가까지도 검찰 권력을 사유화해 국민을 위한 것이 아니라 윤석열 패밀리의 이익을 지키려는 모습이 참으로 안타깝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공수처와 검찰은 법 앞에 만인이 평등하다는 헌법정신과 상식에 입각해 법과 원칙에 따라 철저히 수사에 임해달라"고 압박했다.

김민철 원내부대표는 "윤 후보 측에서는 야당 후보 탄압을 주장하고, 여당 대표가 입건을 사주했다는 말도 안되는 비난을 쏟아내고 있다"며 "참으로 어처구니없는 독선과 모순이 아닐 수 없다"고 힐난했다.

김 원내부대표는 "윤 후보는 법 적용에 대해 누구나 예외가 없다는 평소 발언처럼, 비판부터 할 것이 아니라 공수처 수사에 대해 어떠한 특권도 없이 ‘피의자 윤석열’로 조사부터 받아야 한다"며 "그것이 이번 대선이 부패와의 전쟁이라고 규정한 윤 후보 본인이 국민에게 보여줘야 할 최소한의 자세"라고 충고했다.

이수진 원내부대표도 "이미 법원은 윤 후보의 불법 판사사찰 사건에 대해서 사실 관계를 밝혔고 윤 후보가 개인정보보호법, 공무원 행동 강령 등을 위반했다고 판결했다"며 "공수처는 조속히 이 사건을 처리해 사법정의를 위협하는 정치검찰의 행태에 대해서 단죄해야 하고 윤 후보는 이에 대한 정치적, 사법적 책임을 져야 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