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檢 중앙당사 침탈…국민과 헌법 위에 군림하겠다는 선전포고"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5일 검찰의 중앙당사 압수수색과 관련, "정부와 여당이 이런 방식으로 야당을 말살하고, 폭력적 지배를 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낸다면 이제 우리는 맞서 싸울 수 밖에 없다"고 밝혔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5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5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이렇게 말하며 "국민과 함께 끝까지 싸우겠다. 이렇게 선언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어제 국감 마지막날에 제1야당의 중앙당사가 침탈당하는 폭거가 발생했다"며 "국회의 권위를 부정하고, 야당을 짓밟는 것을 넘어서서 야당을 말살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것으로 판단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대한민국의 민주주의 역사에서 다시는 반복돼서는 안될 이 참혹한 현장을 국민과 당원, 언론도 똑똑히 지켜보았다"며 "특히 시정연설을 하루 앞두고 벌어진 이번 사태는 정상적인 정치를 거부하고 국민과 헌법 위에 군림하겠다는 선전포고"라고 힘줘 말했다.

이 대표는 "정치 도의와 국민의 기대를 저버린 것에 대해서 엄중한 심판이 뒤따를 것"이라며 "지금 국가 역량을 정치보복과 야당탄압에 허비할 여유가 없다. 민생은 어렵고 경제는 바닥을 모르고 추락하고 있다"고 피력했다.

그는 "이제 정치는 사라지고 폭력적인 지배만 남았다"며 "일부 정치 검찰의 검찰 독재, 그리고 공안통치가 판을 치고 있다"고 규탄했다.

그러면서 "민생으로 돌아가야 한다. 정치를 회복해야 한다. 존중하고 함께 길을 찾아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