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대장동 양대 특검 반드시 관철…무너진 사법정의 바로 세울 것"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김성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은 21일 이재명 대표 체포동의안 국회 송부와 관련해 "검찰의 망나니 칼춤도 이렇게 추지는 않는다"고 비판했다.

김성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이 지난 7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김정현 기자. 2023.02.07)
김성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이 지난 7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김정현 기자. 2023.02.07)

김성환 정책위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며 "검찰이 수백번의 압수수색과 수년 간 수사로 밝혀낸 것은 아무것도 없다. 이 대표는 성남FC와 대장동에서 1원 한푼 받지 않았다는 사실을, 검찰도 잘 알고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대법원에서도 이재명 시장이 대장동 사업으로 5,503억 원을 공익환수한 사실을 확인한 바 있는데도 검찰은 여전히 제삼자 뇌물죄와 배임이란 억지 주장 멈추지 않고 있다"며 "어떻게든 윤석열 대통령의 대선 경쟁자이자 유력한 대권 후보를 감옥에 집어넣겠단 검찰의 답정너 수사에 국민은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SK 2대 개인주주인 최태원 SK회장의 동생 최기원 이사장이 SK주식을 담보로 대출 받아 킨앤파트너스에 빌려줬고, 이 중 상당수가 대장동 사업에 들어간 걸로 확인됐다"며 "최 이사장이 익명으로 대장동 사업 초기자금 지원했다면 가장 많은 사업 이익을 봐야 할 곳도 최 이사장이지만, 아직 원금도 채 회수되지 않았다고 한다"고 전했다.

이어 "뭔가 이상하지 않나. 최 이사장이 초기 자금 댈 무렵 최태원 회장은 구속상태였다. 그리고 이후 사면복권된다. 박근혜 대통령 때 일"이라고 설명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이 과정을 추적해보면 박영수 전 특별검사, 곽상도 전 국민의힘 의원, 최재경 전 청와대 민정수석 등 50억 클럽의 퍼즐이 맞춰질 것이다. 돈의 흐름 쫓아야 범인이 보인다"며 "검찰은 현대판 시일야방성대곡을 방불케 하는 국민의 '무검유죄 유검무죄' 외침에 부끄러워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털끝하나 못 건드리는 김건희 여사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파도파도 법조계와 국민의힘 인사들만 나오는 50억 클럽은 언제 수사하냐"라며 "검찰에 더는 공정한 수사를 기대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답은 특검 뿐"이라며, "민주당은 반드시 양대특검을 통해 무너진 사법정의를 바로 세우겠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