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적 기억상실’ 어처구니 없어”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16일 윤석열 대통령에게 장모인 최은순씨에 대한 대법원의 징역 1년 확정판결과 관련해 대국민 사과를 요구했다.

강선우 민주당 대변인이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  브리핑을 하고 있다.(사진=김정현 기자)
강선우 민주당 대변인이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 브리핑을 하고 있다.(사진=김정현 기자)

강선우 대변인은 이날 국회 기자회견 브리핑을 통해 “오늘 대법원의 판결 앞에 발현된 대통령실의 비겁한 ‘선택적 기억상실’, 국민들께서 모르실 거라 생각합니까”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강 대변인은 “오늘 대통령실은 ‘사법부 판단에 언급하지 않는다’며 대법원에서 징역 1년 형을 확정받은 윤석열 대통령 장모 최은순 씨에 대한 언급을 회피했다” 며 “하지만 대통령실은 불과 몇 달 전 김건희 여사 연루 의혹이 제기된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사건’에서 자신들에게 유리해 보이는 결과가 나오자 기다렸다는 듯 입장을 밝혔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최은순씨 판결은 사법부 판단이라 언급하지 않고 김건희 여사 판결은 달나라 판단이라 언급했던 것입니까”라며 “사법부 판단에 언급하지 않는다니 헛웃음이 난다”고 비난했다.

강 대변인은 “명색이 대통령실 공식 입장인데 한 입으로 두말하자니 스스로도 민망하지 않습니까”라면서 “김건희 여사와 처가에 불리한 내용은 사법부에서 유죄 확정이 나도 모르는 척 어물쩍 넘어가면 되고, 유리한 내용은 확정판결 전이라도 야당을 향한 정치 공세 도구로 이용하려는 비열한 ‘선택적 기억상실’에 어처구니가 없다”고 말했다.

그는 또 “윤석열 대통령은 본인의 유불리를 따져 유리한 내용만 선택적으로 언급하는 비겁한 행태를 국민들께서 모르실 거라 생각하지 말라”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