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뉴스프리존]김소영 기자= 25일은 8년 만에 화이트 크리스마스였던 하루였고, 추위가 물러나면서 26일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고 강원 영동과 경상권은 가끔 구름이 많겠다.

화요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6∼영상 1도로 서울이 영하 1도, 대전과 광주, 대구 영하 2도를 보이겠다.

한낮 최고기온은 영상 5∼11도로 서울 7도, 강릉 9도, 창원 9도, 부산은 10도까지 오르겠다.

경기도 포천의 억새나무 모습  ⓒ뉴스프리존
경기도 포천의 억새나무 모습  ⓒ뉴스프리존

새벽부터 아침 사이 전국 하늘이 대체로 흐리겠고 새벽 사이 강원 내륙과 산지에는 한때 눈이 오겠고 경기 동부에는 0.1㎝ 미만의 눈이 날리겠다.

또한, 밤사이 대기 정체가 심해지면서 서풍을 타고 중국발 스모그가 유입되면서 내일 중서부와 전북 지역의 잔류 미세먼지가 대기 정체로 축적되고 국외 미세먼지가 유입되면서 수도권·강원 영서·충청권·광주·전북의 미세먼지 농도는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이번 주 내내 예년보다 따뜻한 겨울 날씨가 이어지겠으나 낮 동안 녹은 눈이 밤새 다시 얼면서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이 되는 곳이 있겠으니 속도를 줄여 차량을 운행하고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안 지역은 최대 초속 20m로 동해·서해 앞바다에서 0.5∼1.5m, 남해 앞바다에서 0.5∼1.0m로 일겠다.

해안가는 안전 주의가 요하며, 안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 내의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1.0∼4.0m, 서해·남해 0.5∼1.5m로 예상된다.

기상청의 예보로는 이번 주 내내 따뜻한 겨울날씨에 27일에는 공기질이 더 탁해지겠고, 올해 주말 사이 서울을 비롯한 전국에 비나 눈이 내릴 전망이다.

키워드
#기상청 #날씨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