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상임위를 '이재명 피습' 음모론 낭독대회장으로 만들어"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다음달 1일 열리는 국회 본회의에서 중대재해처벌법 개정안과 쌍특검법(김건희 여사 주가조작 의혹·대장동 50억 클럽 의혹)의 재표결안을 처리하자고 30일 촉구했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재옥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1월 임시국회 마지막 본회의까지 이틀이 남았다"며 "50인 미만 사업장 중대재해처벌법 적용 유예안은 처리가 불발된 채 아직까지 협의가 제대로 되지 않고 있고, 선거제 개편안은 본회의 처리는커녕 정식적인 논의도 이뤄지지 못했다"고 말했다.

윤 원내대표는 "진작 거부권(재의요구권)이 행사돼 국회로 돌아온 쌍특검법은 여전히 야당에 의해 선거용 정쟁 도구로 활용되며 재표결이 지연되고 있다"며 "방산산업의 명운에 적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은법(한국수출입은행법) 개정안과 산업은행 부산 이전을 위한 산업법 개정안도 야당의 반대 속에 여전히 계류 중"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지난 주말 국회의장이 여야가 선거제 협상을 제대로 진행하고 있지 않는 것은 국민 참정권 제한이라고 지적했다"며 "아울러 중대재해처벌법 개정안에 대해 다음 달 1일까지 조정안을 만들도록 노력해야 하고, 쌍특검법도 같은 날 본회의에서 처리될 수 있다고 언급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국민의힘은 국회의장이 밝힌 중대재해처벌법 개정안과 쌍특검법의 내달 1일 처리 방침에 깊이 공감한다"며 "야당 또한 국회의장의 충고와 국민의 바람을 저버리지 말고 진지하고 적극적으로 협상에 응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피습사건과 관련, "민주당은 수사 결과 발표를 목전에 둔 어제도 단독으로 정무위를 열어 국무조정실 대테러센터장을 향해 사건을 축소 은폐했다며 공세를 퍼부었다"며 "민주당 의원들이 공천을 앞두고 서로 충성심을 뽐내기 위해 상임위를 업무론 낭독 대회장으로 만든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절차와 관련 규정대로 엄격히 수사를 진행했고, 그 결과까지 상세히 국민과 언론에 공개된 마당에 더 이상 상임위를 소집해 근거 없는 음모론을 반복할 명분은 없다"며 "충성심을 과시하고 극성 지지자들에게 눈도장을 찍는 것은 자유지만, 그 과정에 상임위 회의를 남용하고 본연의 업무에 매진해야 할 기관장들을 국회로 불러들이는 것은 이제 삼가해 주시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아울러 "극한 대립과 상대 진영에 대한 증언과 이번 사태의 원인이 된 만큼 더 이상 갈등과 혐오가 양산되지 않도록 노력하는 것이 정치권이 보여야 할 마땅한 태도"라며 "근거 없는 피해 의식에 사로잡힌 민주당 의원들은 음모론으로 대한민국 정치에 눈을 멀게 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돌아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