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동강벨트 탈환, 나라를 위한 큰 승리 출발 되리라 믿어"

[서울=뉴스프리존]김정현 기자= 3선 김태호 국민의힘 의원은 8일 4·10총선에서 당에서 경남 양산을 출마 요청을 수용했다.

김태호 국민의힘 의원이 8일 서울 여의도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4·10총선에서 경남 양산을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사진=김정현 기자)
김태호 국민의힘 의원이 8일 서울 여의도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4·10총선에서 경남 양산을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사진=김정현 기자)

김태호 의원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낙동강 벨트를 총선 승리의 교두보로 만들어 달라는 당의 요청을 겸허히 받아들이겠다"며 양산을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앞서 국민의힘 지도부는 경남 산청·함양·거창·합천이 지역구인 김 의원과 부산 부산진갑인 서병수 의원에게 부산 북강서갑을, 조해진 의원에게 김해갑 또는 김해을 지역 등 민주당 현역 의원이 있 험지에 출마해달라고 요청한 바 있다.

김 의원은 "당이 처해있는 현실이 너무나 절박하기에 외면할 수가 없었다"며 "거대야당의 횡포에 나라가 흔들리는 상황에서는 한 석이라도 이기는 것이 나라를 지키고 고향을 지키는 일이기에 기꺼이 광야의 길을 가겠다"고 힘줘 말했다.

그는 "낙동강 벨트 탈환이 나라를 위한 큰 승리의 출발이 되리라 믿는다"며 "낙동강 최전선 양산에 온몸을 던지겠다. 민주당 낙동강 로드, 제가 반드시 막겠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기자회견 후 기자들의 '험지 출마 요청을 수락한 이유'를 묻는 질문에 "지금 당과 나라의 현실이 굉장히 어렵다. 당의 요구를 거절하면 김태호는 자기중심적이고 이익만 챙기는 사람으로 비쳤을 것"이라며 "생각의 중심을 나에서 당과 큰 의미로 옳길 수밖에 없는 구조다. 무거운 책임감을 느꼈다"고 답했다.

그는 '추가 험지 출마가 필요하냐'라는 질문에 "어려운 상황에서 쓸 수 있는 자원이 있다면 풀가동해야 한다"며 "전쟁 중 명장을 투입해 승리를 이끌기 위해서는 아픔이 있더라도 투입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양산을 현역 의원인 김두관 민주당 의원에 대해서는 "제가 나이로는 후배지만 도지사로는 선배"라며 "선배한테 예의를 갖추지 않게나 싶다. 멋지게 해보자"라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