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력욕 위해 민주화 운동 욕보이는 것 좌시하지 않을 것"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3일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운동권 청산론' 주장에 대해 "과거 민주화 운동을 했던 일부 정치인들의 잘못을 갖고 전체 민주화 운동을 폄훼하거나 그 세력 전체를 청산 대상으로 삼는 것이야말로 언어도단"이라고 비판했다.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홍익표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소위 여당의 운동권 청산론이 친일파의 독립운동가 청산논리와 똑같다'는 저의 발언에 여당이 난데없이 막말이라며 사과를 요구하더니 한 비대위원장은 더 히스테리적 반응을 보였다"며 이같이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어느 독립운동가가 돈봉투를 돌리고 룸살롱에 가서 또 쌍욕을 하냐고 그랬는데 너무 좋은 지적이다. 자기 고백 같다"며 "한 비대위원장의 기준에 따르면 윤 대통령과 그를 추종한 일부 정치검사야말로 청산 대상의 1순위"이라고 직격했다.

그는 "국민세금인 특수활동비를 자신들의 쌈짓돈처럼 흥청망청 쓰고 용돈처럼 나눠 쓴 사람들이 누구냐. 룸살롱 드나들면서 스폰서 받고 한 사람들이 누구냐"라며 "룸살롱 스폰서 검사들 때문에 김영란법이 만들어졌다"고 말했다.

이어 "돈 봉투 주고받고 룸살롱 드나들고 쌍욕 잘하는 그 기준으로 보면 윤 대통령과 한 위원장을 포함한 정치검사, 그 일당들이정치권의 청산 대상 1순위"라고 강조했다.

홍 원내대표는 "정치검사들이 자신들의 권력 개입을 위해 민주화 운동을 욕보인 것"이라며 "좌시하지 않겠다. 한 위원장과 여당의 사과를 요구한다"고 말했다.

또 '고발 사주' 의혹으로 기소된 손준성 검사장이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은 것과 관련해서는 "한 줌도 안 되는 정치검사들이 수사권, 인사권, 특활비를 악용해 사법 시스템을 우롱하며 정치개입, 선거조작을 시도한 국기문란 사건"이라고 규정했다.

그는 "이번 판결을 계기로 정치검사들과 여당의 유착관계, 윗선으로 지목받고 있는 윤 대통령과 한 위원장에 대한 철저한 재수사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