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라임 사건 수사지휘권 발동, 윤석열 수용 입장 밝혀"

박성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이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하고 있다. Ⓒ김정현 기자
박성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이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하고 있다. Ⓒ김정현 기자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0일 라임·옵티머스 사건에 대해 특검을 주장하고 있는 국민의힘을 향해 "무의미한 '정쟁용 특검을 중단하고 국감에 집중해 달라"고 밝혔다.

박성준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통해 "어제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라임 사건과 윤석열 검찰총장 가족 사건에 대해 수사지휘권을 발동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원내대변인은 "이번 수사지휘권 행사는 사건의 사안이 중대하고 국민적 관심이 높은 만큼 어느 때보다 공정하고 독립적인 수사를 위한 법무부 장관의 정당한 법적 권리행사라고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사건은 피해 금액과 피해자가 상당해 신속한 수사가 필수적"이라며 "국민의힘이 주장해 온 특검은 오히려 현재 진행 중인 수사에 신속성을 저해하고 효율적이지 못하다"고 지적했다. 

박 원내대변인은 "법무부 장관은 이번 사건에 대해 검찰총장의 지휘를 배제하고 각 수사팀의 독립적이고 철저한 수사를 지시했고 윤 총장도 수용 입장을 밝혔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